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사혁신처,찾아가는 ‘공직설명회’…14일 광주

기사승인 2017.09.13  16:41:29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주권 일자리 박람회’ 연계…블라인드채용 특강 등 진행

   
▲ 김판석 인사혁신처장.

[전국뉴스 = 이현근기자] 호남지역 공직 지망생을 위한 ‘2017 전라광주권 공직설명회’가 열린다.

인사혁신처는 오는 14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7 전라광주권 공직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의 우수인재를 공직에 유치하기 위해 주요 거점도시에서 열리는 ‘찾아가는 공직설명회’의 부산, 제주에 이어 세번째이다.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가 주관하는 ‘2017 광주권 일자리 박람회’와 연계해서 개최된다.

이번 공직설명회에서는 인사처가 주관하는 ▲출입국관리직 ▲관세직 ▲근로감독관 ▲항공교통관제사 ▲사회복지직 ▲지방시설직 ▲지역인재 7·9급 ▲우정직 등 일반직에 대한 상담이 예정돼 있다.

아울러 경찰, 소방, 군무원, 부사관 등 특정직 채용에 대한 설명회도 함께 진행된다.

특정직 채용 설명회를 위해 해군본부, 해병대, 광주 및 전남지방경찰청,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등의 채용담당자가 채용제도, 자격요건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또 최근 공직에 임용된 공무원과의 1대1 맞춤형 상담도 가능하다.

배경블라인드채용(직무역량중심채용) 특강을 통해서는 채용의 취지, 준비방법 등 수험생 궁금증 해소에도 나선다.

김판석 처장은 “정부는 학력이나 스펙이 아닌 국민에게 봉사·헌신할 수 있는 자세와 실력을 가진 인재를 찾고 있으며 이러한 인재들이 공직에 진출할 수 있도록 채용관련 제도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현근 기자 123@daum.net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