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최, 27∼29(3일) 강원도 정선종합경기장

[전국뉴스 = 이화진기자]중소벤처기업부는 전통시장 활성화 및 상인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해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1027일부터 3일간 강원도 정선군 종합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04년부터 매년 개최하여 올해가 14회를 맞게 되는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관람인원이 16여만명에 달하는 전통시장 최대 행사로,하나된 열정으로 도약하는 전통시장!”이란 슬로건 아래 청년상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 문화·기술·디자인이 접목된 활기찬 특성화시장을 중심으로 전시관을 구성하고, 특히, 금년은평창 동계올림픽경기장 중 하나인 강원도 정선에서 개최해 올림픽의 성공 개최와 붐 조성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1,439개 전통시장에서 엄선된 115개 시장이 참여하며, 전통시장관, 청년상인관, 대학협력관, 특성화관 및 팔도 먹거리장터등 총 127개 전시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지역 대표특산품을 전시하는 전통시장관, 성공창업의 꿈을 이룬 청년상인의 창업아이템을 소개하는 청년상인, 전통시장과 지역대학이 협력해 개발한 상품을 전시하는 대학협력관 등이 운영되며,특히, 특성화관에서는 개성과 특색을 갖춘 글로벌 명품시장 등의 대표상품을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된다.

 < 전시관 운영 내역 >

구분
전통
시장관
청년
상인관
대학
협력관
특성화관
먹거리
장터
기타
함계
전시부스
()
84
7
6
1
26
3
127
이 밖에, ‘우리시장 뽐내기’, ‘가수왕 선발대회’, ‘유명가수 축하공연등을 진행하는 한편, ‘KBS 6시 내고'이 현지 생방송된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모두가 체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라면서,강원도 정선은 민둥산 억새꽃축제’, 가을단풍 등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번 박람회를 통해 많이 방문해 주시어 전통시장이 한층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