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통합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있다.

[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가 통합을 공동 선언했다.

1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두 대표는 부패한 구태정치와 전쟁을 선언한다면서 기존에 없던 유능한 대안 정치, 강력한 수권정당의 길을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공동선언은 두 대표가 통합 공동선언문을 나눠 읽는 형태로 진행됐다. 우선 현 정부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유승민 의원이 가장 먼저 비판한 것은 안보 분야로 문재인 정부의 북핵 인식이 매우 위험하고 안이하다고 주장했다.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는 "지금 우리 사회를 짓누르는 불안감의 근원은 안보불안"이라며 "안보불안은 북의 핵과 미사일로 유발된 것인데, 문재인 정부는 주도적 해결의 의지와 역량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철수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의 허구성이 박근혜 정부와 똑같고, 부동산 대책과 가상화폐 대응 등을 비판하는 등 경제 문제를 꼬집었다.

두 대표는 이어 현재 한국 정치를 부패한 보수와 무책임한 진보가 양 극단을 차지한 것으로 진단하고 통합개혁신당이 새로운 정치세력이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개혁신당의 가치로는 따뜻한 공동체와 튼튼한 안보, 자유롭고 공정한 시장경제 등을 내세웠다.

이들은 부패한 구태정치와 전쟁을 선언한다면서 기존에 없던 유능한 대안 정치, 강력한 수권정당의 길을 가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통합개혁신당은 낡고 부패한 구태정치와의 전쟁을 선언한다"며 "패거리, 계파, 사당화 같은 구태정치와 결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