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세균 의장, 카자흐스탄 국립고려극장 방문해 고려인 격려

기사승인 2018.03.12  17:21:09

공유
default_news_ad1

   
 
[전국뉴스 = 김진구기자] 카자흐스탄을 공식방문 중인 정세균 국회의장은 현지 시각 3월11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의 국립고려극장을 찾아 고려인들을 격려했다.

정 의장은 "지난 1937년 고려인들이 카자흐스탄으로 강제 이주를 당했을 당시 우리 조상들의 심정이 어땠을까를 생각하면 지금도 눈물이 나려고 한다"면서 "그렇게 어려울 때 카자흐스탄 국민이 고려인을 잘 맞아줬고 고려인들도 강인한 의지력과 열정으로 그 어려움을 극복했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고려인들이 카자흐스탄 국민으로서 여러 분야에서 성공과 기여를 한 것에 대해 같은 피를 가진 사람으로서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한다"면서 "지금까지 양국이 아주 가까운 이웃으로 협력해왔지만, 앞으로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호혜적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 의장은 "지난해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고려인 80주년 행사에 참석하기로 약속했었는데 국회에 바쁜 일이 있어 그때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면서 "지각해서 왔지만 그래도 약속을 지키게 됐다"며 열렬한 환영을 표하는 고려인들에게 재차 감사인사를 전했다.

정 의장은 지난해 9월 고려인 80주년 행사 참석차 카자흐스탄 방문이 예정돼 있었으나 당시 국회 내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표결 논의로 인해 출국날짜를 연기한 바 있다.

정 의장의 카자흐스탄 공식방문에는 원혜영 의원, 유승희 의원, 김선동 의원, 추경호 의원, 오영훈 의원, 이재경 국회의장 정무수석, 박장호 국제국장, 한충희 외교특임대사 등이 함께하고 있다.

김진구 기자 dbdbdb50@hanmail.net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