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친환경 우산빗물제거기 설치로 비닐봉지 줄이기

기사승인 2018.09.21  13:36:01

공유
default_news_ad1
   
 

[전국뉴스 = 이현근기자] 음성군 민원과는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손꼽히는 비닐통투 사용을 줄이고자 군청 청사 입구에 친환경 '우산빗물 제거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우산 빗물 제거기는 별도의 전기나 에너지 사용 없이 양쪽에 달린 흡수패드가 우산을 좌우로 털어 빗물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우산 비닐과는 달리 환경오염을 줄이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우산 빗물제거기는 내부에 흡수력이 뛰어난 특수 소재가 부착돼 있어 우산을 넣고 문지르면 쉽게 빗물을 닦을 수 있으며 사용 후 건조만 해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음성군은 향후 사용자들의 반응을 조사해 사업소, 읍·면사무소 등으로 설치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연간 발생하는 재활용쓰레기 중 일회용 비닐이 차지하는 비율이 30%에 이르지만 편리함으로 인해 사용량은 줄지 않고 있다"며 "환경보호와 함께 민원인 편의용품을 확충해 군민을 위한 민원편의 시책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관내 5개소 전통시장에서 '비닐봉지 사용 줄이기 실천 운동'을 지속해서 추진해오고 있으며 장바구니를 제작해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환경보호와 전통시장 살리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현근 기자 123@daum.net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