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전국뉴스 = 김진구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6일 '광주형 일자리'가 무산 위기에 봉착한 것과 관련해 "저희들은 물론 광주에서도 계속 기대를 걸고 설득해보겠지만 다른 대안을 분명하게 찾아내겠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그는 "어제 광주형 일자리가 사실상 무산됐다"며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고 나서 몇 차례 합의했다가 안됐는데 정말 유감스럽다"고 언급했다.

홍 원내대표는 "지방 일자리, 한국 제조업 산업을 다시 부흥시키기 위한 새로운 모델로 온 국민이 기쁜 소식을 기다리고 있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지막에 합의가 깨지면서 광주형 일자리가 좌초됐다. 저희들은 물론 광주에서도 계속 기대를 걸고 설득해보겠지만 다른 대안을 분명하게 찾아내겠다"고 피력했다.

▲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조정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김태년 정책위 의장은 "광주형 일자리가 무산된 것은 아니다"며 "(홍 원내대표는) 아직 최종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는 뜻으로 말했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