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국민이 반대한다며 의원 숫자를 못 늘리겠다고 핑계를 대지만, 진정성이 없다는 생각뿐이다"라고 전하며 "개혁 회피 수단으로 의원정수 문제를 내걸고 있는 것으로 본다"고 주장했다.

정 대표는 이어 "선관위 안은 현행 지역구 의석을 줄여 지역구 대 비례대표를 200대 100으로 만든 안이다. 자문단 안은 전체 의석수를 360석으로 늘리는 안이다. 두 안 중에서 택하면 될 일"이라며 "의석 줄이자면 민주당이건 한국당이건 선관위 안대로 하자고 하면 될 것이고, 현실에 기반한다면 정개특위 자문단 안을 선택해서 여야가 국민 설득에 나서면 될 일이다"라고 말했다.

▲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 대표는 "남남통합이 선행돼야 한반도 평화에 관한 정부에 힘도 실리고, 한국 정부의 역할도 커지게 된다"며 "여야 5당 새 지도부가 들어선 지 6개월이다. 단 한번도 청와대와 소통한 적이 없다. 소통하는 정부, 소통하는 대통령이라고 한다면 6개월이 되도록 여야 대표와 회동을 하지 않은 사실에 대해서 직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반도를 둘러싼 정세가 급박하게 움직이고 있고 어느 때보다도 국내 통합과 국민 통합이 절실한 이 때 대통령이 야당을 외면하고 있다는 것, 설명 책임을 다하지 않고 있다는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정부가 무엇보다도 국론이 분영되지 않도록 국민, 국내 통합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