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음성장학회, 2019학년도 명문대 입학생 장학증서 수여

기사승인 2019.02.27  13:22:43

공유
default_news_ad1
   
 

[전국뉴스 = 하장호기자] 재단법인 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 25일 오후 4시 음성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19학년도 대학교 신입생 중 명문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명문대 장학금은 '명문학교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군 내 고등학교를 육성하기 위해 지역 내 일반고등학교 졸업생 중 음성장학회에서 정한 기준에 충족하는 학생에게 등록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음성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에 입학하게 된 이재은 학생을 포함해 성균관대학교, 경희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등 명문대학교에 입학한 18명의 학생에게 2년간 4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조병옥 이사장은 "음성장학회의 장학금을 받고 명문대학교에 입학하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장학금은 군민의 정성과 사랑으로 모여진 만큼 지역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간직하며 학업에 정진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대금고등학교를 졸업한 한오균(서울시립대학교 신입생) 학생은 "2년 등록금 지원이라는 큰 혜택을 준 음성장학회에 감사드리며 지역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최선을 다하겠다"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학증서 수여에 앞서 군금고로 지정된 NH농협은행 음성군지부(지부장 권혁산)에서 협력 사업비 5천만원을 음성장학회에 전달해 장학금 지원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하장호 기자 asd@naver.com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