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손학규 "탈 원전 정책 재검토 의지 보여 달라"

기사승인 2019.03.18  16:56:03

공유
default_news_ad1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왼쪽 두번째)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국민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는 게 정치의 역할"이라고 전하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탈 원전 정책을 제로베이스에 놓고 전면 재검토 할 수 있다는 의지를 보여줄 것"을 제안했다.

손 대표는 "탈 원전 정책으로 석탄, 화력발전 정책 등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지만 문재인 정부의 탈 원전 정책은 미세먼지 뿐 아니라 지역경제를 비롯한 국가 경제에도 심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손 대표는 최근 창원을 방문한 경험을 언급하며 "자동차, 기계공업 산업 붕괴로 어려움을 겪는 창원은 원자력 산업 붕괴로 미래를 잃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세계 최고의 원자력 기술을 스스로 버리는 어리석음"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원전 기술의 장래마저 장담 못 한다"고 우려의 말을 전했다.

손 대표는 "문재인 정부는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을 미세먼지 국가위원장으로 모시는 이 때 탈 원전 정책 전면 폐지와 신기술 산업으로 육성해 미세먼지 문제 해결과 국가 경제 부흥의 길을 열어줄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김병주 기자 webmaster@jeonguknews.co.kr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