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홍영표 "4당 힘 모아 5·18 망언 의원 퇴출 나설 것"

기사승인 2019.03.22  17:32:03

공유
default_news_ad1
   
 

[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2일 "자유한국당이 5·18 망언 의원들의 징계에 대해 계속 꼼수 지연 작전을 편다면 나머지 4당이 힘을 모아 망언 의원 퇴출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망언 의원들을 징계하지 않는 것은 5·18 영령들과 유가족, 국민을 모욕하고 역사를 부정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5·18 망언이 나온 지 40일이 지났지만 한국당은 아직도 망언 의원들을 징계하지 않고 있다. 더 나아가 징계를 피하기 위해 온갖 꼼수를 동원하고 있다"며 "민주주의와 헌법 가치를 부정하는 극우 정당이 되겠다는 생각이 아니라면 당장 징계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또한 "3월 임시국회가 열흘 남았다. 탄력근로제 확대, 최저임금 결정 체계 개편 등 시급하게 처리해야 할 민생 개혁 법안이 많이 있다"며 "그런데 벌써 일부 상임위원회에서는 한국당 때문에 파행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한국당은 민생 현안과 법안 처리에 조금 더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달라"며 "싸울 땐 싸우더라도 국회는 일해야 한다. 당리당략만 따져서 국회를 또다시 파행으로 몰아가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고병용 기자 kbyo1234@hanmail.net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