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민을 아파트 전문가로 양성하는 '우아한' 교육

기사승인 2019.05.15  16:36:26

공유
default_news_ad1
   
 

[전국뉴스 = 하장호기자]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아파트 입주자를 주거 환경 관리 및 개선의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 과정 '우리 아파트를 위한 교육(우아한 교육)'을 신설했다.

이를 위해 시는 지역을 3개 권역으로 나누고 각 권역을 순회하며 공동주택 관리에 도움이 되는 최신 및 전문 정보를 전달하는 교육을 지난 14일 처음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에 의하면 이번 교육은 1권역(24개 공동주택 단지)의 중심인 궁내동 주민센터에서 시행됐으며 각 아파트 동 대표를 비롯한 입주자와 관리사무소 직원 등이 함께 모여 전문 강사의 강의를 듣고 토론하며 전문 지식을 쌓는 심화과정으로 운영됐다.

특히 강사로 나선 국토교통부 산하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장시진 부장은 실제 사례를 예를 들며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선정 지침 등을 설명하고 충분한 질의응답 등을 진행해 교육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왔다고 시는 설명했다.

한편 시는 교육 후 설문조사를 진행해 강사, 교육 주제, 교육시간대 등에 대한 참여자 의견을 파악한 후 차기 교육에 반영함으로써 순회교육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후 2권역(25개 공동주택 단지) 교육은 오는 8월 산본2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되고 3권역(33개 공동주택 단지) 교육은 11월 중 군포1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하장호 기자 asd@naver.com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