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인영 "노무현 전 대통령 뜻 이을 것"

기사승인 2019.05.23  15:54:50

공유
default_news_ad1
   
 

[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3일 "자유한국당이 민생을 위해 장외로 나섰다면 민생을 위해 주저 없이 국회로 돌아와야 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자신의 주장만으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은 가장 어리석은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오직 국민만이 등대이고, 우리가 등대인 국민을 보고 비켜서라고 요구해서는 안 된다"며 "국회로 돌아오라고 (한국당에) 불빛을 보낸 지 오래됐는데, 통 크게 국회로 돌아올 것을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일방적인 역지사지는 현시점에서 현실적으로 가능하지 않고 진실하지도 않다"며 "우리로서도 할 말이 없지 않지만, 그것을 뒤로하고 시급한 민생과 경기 대응을 위해 나선 협상 길이었다. 부디 민주당이 국회 정상화를 위해 내민 진정한 손길을 외면하지 말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정기국회 통과를 목표로 국제노동기구(ILO) 핵심협약에 대한 비준 절차에 착수하겠다는 정부 발표와 관련해선 "국회는 마땅히 논의해야 하고 법과 제도적인 보완에 나서야 한다"며 "이를 계기로 우리 사회가 노동존중사회로 한걸음 전진하는 새로운 길을 마련하기 기대한다"고 설명해다.

이어 "노동과 동행하는 재벌 대기업의 포용적인 모습도 기대한다"며 "노사 간 상생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적 대화와 합의를 통한 성숙한 민주주의를 향해 함께 나아갈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이어 불평등과 차별을 거둬내고 진정한 국민 통합을 이루겠다"며 "지역주의 타파,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확대하고, 사람 중심이고 사람이 먼저인 문재인 정부 성공과 총선 승리의 길로 매진할 것을 거듭 다짐한다"고 말했다.

김병주 기자 webmaster@jeonguknews.co.kr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