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봉구, '현장으로 찾아가는 에코마일리지 홍보' 활발

기사승인 2019.09.19  11:14:16

공유
default_news_ad1
   
 

[전국뉴스 = 하장호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역 곳곳에서 진행되는 각종 행사장 및 교육현장에서 주민들에게 에코마일리지 사업을 안내하고 가입을 돕는 '현장으로 찾아가는 에코마일리지 홍보' 사업을 운영중이다.

이는 기존에 진행해 왔던 '찾아가는 에코마일리지' 사업을 확대 시행하는 것으로 가을 행사철을 맞아 주민들이 모이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에코마일리지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가구별 상황에 맞는 적합한 절약방법도 함께 안내하고 기존 가입 회원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맞춤형 절약 컨설팅으로 에너지 절약을 장려할 계획이다.

구는 지난 6일 창동역에서 진행된 복지박람회에서의 현장 홍보를 시작으로 오는 21일 개최 예정인 지구미소축제, 책축제, 도봉청년축제 등 각종 행사와 교육 현장을 찾아 구민들이 에너지 절약에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찾아가는 에코마일리지 확대 운영을 통해 환경보전에 대한 시민 참여의식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구민들의 지속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양광미니발전소, 친환경보일러를 설치한 가정은 전기료와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에코마일리지 가입으로 절약된 사용량만큼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어 이중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장호 기자 asd@naver.com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