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 여성 일자리 위해 '양성평등포럼' 개최

기사승인 2019.10.16  11:26:14

공유
default_news_ad1
   
 

[전국뉴스 = 이화진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지난 11일 강남구 비즈니스센터에서 '성인지 관점으로 본 강남구 여성 일자리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2019 양성평등포럼'을 개최했다.

구민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포럼은 지속가능한 여성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다.

토론에 앞서 열린 주제발표에서 김난주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은 '여성 노동 현황과 시사점'을 주제로 여성 노동자 처우개선과 여성 대표성 강화를 발표했다.

신하영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연구위원은 '서울시 여성 일자리 정책과 강남구 여성 일자리 정책 방향'을 주제로 고학력·고숙련 비경제활동 여성의 재취업과 신규 입직을 위한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서민순 한국성인지예산네트워크 공동대표를 좌장으로 서숙경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장, 김원정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나현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원 등 패널이 참여해 ▲사업체 내 성별 격차 완화 ▲일·가족 역할을 병행하는 직장 환경 조성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일자리 변화 ▲생애 진로 설계에 따른 평생교육의 필요성 등을 논의했다.

오선미 여성가족과장은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해 강남구 여성능력개발센터를 운영 중이며 이번 포럼에서 제시된 내용을 교육 프로그램에 반영·검토하는 등 일자리 창출 기반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화진 기자 qlee5091@hanmail.net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